 동양대학교는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주최하고, 동양대학교와 농심이스포츠가 주관한 2023년 이스포츠 전문인력 양성 11가지 특별 교육 과정을 모두 끝마치고 최우수 수료생을 선정하기 위한 면접을 마쳤다고 밝혔다.
동양대학교는 2023년 이스포츠 전문인력 양성에 걸맞게 다양한 11가지 특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이번에 완료된 11가지 특별 교육 과정은 'AI 빅데이터 분석', '이스포츠 PD 기획', '이스포츠 경기 운영', '이스포츠 영상제작 전문가', '이스포츠 저널리스트 양성', '이스포츠 지도자 양성', '이스포츠 최고 경영자 양성', '이스포츠 취업 특강', '이스포츠 콘텐츠 디자인 전문가', '이스포츠 현장체험', '이스포츠 홍보 마케팅 전문가'로 구성되었다. 해당 특별 교육 과정들은 전문가의 강의들로 차별화 된 교육을 제공했다.
면접을 진행했던 공전영(동양대학교) 교수는 "이스포츠 전문인력 양성 교육의 목표는 수강생들이 이스포츠 산업의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하는 것이다. 이번 면접에서 수료생들의 뛰어난 잠재력을 확인하였고 계속해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는 것에 앞장 설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김민용(농심이스포츠아카데미) 원장은 "수강생들의 지식과 기술 능력을 높이 평가하여 앞으로의 취업 기회를 보다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이들이 이스포츠 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될 것임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