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양대학교는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주최하고, 동양대학교와 농심이스포츠가 주관한 2023년 이스포츠 전문인력 양성 특별 과정 중 '이스포츠 콘텐츠디자인 전문가'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지난 4주 동안 이스포츠 산업에 필요한 콘텐츠 디자인 역량을 갖추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수강생들에게 깊이 있는 전문 지식을 제공했다. 크게 '이스포츠 콘텐츠 제작', '모션 그래픽 및 애니매이션' 등으로 구성되었다. 교육 과정 동안 수강생들은 다양한 디자인 기법을 배우며, 실제 콘텐츠 디자인 프로젝트를 통해 학습한 기술을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해당 과정을 맡았던 박혜리(동양대학교) 교수는 "이번 '이스포츠 콘텐츠디자인 전문가' 교육 과정은 실습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전문성을 향상시켰다"며, "이스포츠 콘텐츠 디자인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할 준비가 된 인재를 양성하였고 이러한 실습 중심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동양대학교 이스포츠사업단은 이번 교육 과정을 포함하여 총 11개의 특별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각 과정은 이스포츠 산업의 다양한 분야를 다루며, 학생들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전문 지식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이스포츠 산업 관련 실무 능력 향상과 취업 경쟁력 제고를 목표로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