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양대학교는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주최하고 동양대학교와 농심이스포츠가 주관한 ‘이스포츠 전문인력 양성 특별과정 설명회’, '동양대학교 신설 이스포츠 전공 설명회'를 성공리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이스포츠 산업의 급속한 성장에 발맞춰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동양대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이 날 설명회의 주요 내용에는 이스포츠 전공 소개, 산업 전망, 학생 지원 프로그램, Q&A로 이루어졌다.
설명회를 주관한 공전영 교수(게임학부)는 “동양대학교 이스포츠 전공은 학생들이 이스포츠 산업의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해당 산업에서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거듭나기를 기대합니다.” 이어 "동양대학교 이스포츠 전공은 지속적인 홍보와 입시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며, 관련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더 많은 현장 경험과 취업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스포츠사업단장 김정태 교수(게임학부)는 “동양대학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정 서울·경기권 유일한 4년제 대학교인 만큼, 2024년 신설되는 ‘e스포츠 전공’을 확대 발전시키기 위해 농심 이스포츠와 긴밀히 공조하고 있다, 이스포츠 산업의 급성장에 따른 체계적인 교육을 많은 학생에게 제공할 것 ”이라며 설명회를 마무리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