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양대학교는 동두천 캠퍼스 대학 본부 212호 다목적 강당에서 이스포츠전문인력양성사업 '이스포츠X게임 산업전문가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릴레이 특강은 '게임산업과 클라우드', '게임데이터 분석'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각각 배기승(메가존클라우드) 팀장, 서광덕(씽킹데이터코리아) 지사장이 강연자로 나섰다. 이번 특강은 게임X이스포츠 업계의 클라우드 사용 현황, 게임X이스포츠 데이터 분석 형태 및 방법 등에 대해 강연을 진행하였고 게임학부 및 이스포츠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배기승 팀장은 게임 산업의 클라우드 사용 현황, 클라우드 개요 및 종류 등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 "이스포츠, 게임은 클라우드와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클라우드를 활용한 게임 데이터 분석 및 사용자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야 한다" 라고 강조했다.
서광덕 지사장은 게임 데이터 분석의 필요성 및 데이터 의식 제고, 최근 이스포츠X게임사들의 데이터 분석 행태 및 방법에 대해 강연을 진행하였다. 이어 "데이터 분석은 게임 개발의 핵심 요소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게임의 수명을 연장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며 "이스포츠 또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플레이어나 시청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공전영 게임학부 교수는 “이번 특강은 학생들이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이를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특강과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태 이스포츠사업단장은 “학생들과 전문가가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동양대학교 이스포츠사업단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련 행사를 개최해 학생들이 게임 산업의 최신 동향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통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