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양대학교는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주최하고, 동양대학교와 농심이스포츠가 주관한 2023년 이스포츠 전문인력 양성 특별 과정 중 '이스포츠 현장 체험'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지난 4회차 동안 이스포츠 산업의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경험하는 자리를 만들고자 기획되었으며, 크게 '이스포츠 프로 팀 방문', '이스포츠 경기 관람 및 분석' 등으로 구성되었다. 교육 과정 동안 수강생들은 실제 현장에서의 경험이 이스포츠 산업에 대한 깊은 이해와 이스포츠 전문가에 대한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었다.
해당 과정을 맡았던 김민용(농심이스포츠아카데미) 원장은 "이번 '이스포츠 현장 체험' 교육 과정은 수강생들에게 이스포츠 산업의 현실적인 면을 직접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현장 중심의 교육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이스퐃 전문가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동양대학교 이스포츠사업단은 이번 교육 과정을 포함하여 총 11개의 특별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각 과정은 이스포츠 산업의 다양한 분야를 다루며, 학생들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전문 지식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이스포츠 산업 관련 실무 능력 향상과 취업 경쟁력 제고를 목표로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