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양대학교는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주최하고, 동양대학교와 농심이스포츠가 주관한 2023년 이스포츠 전문인력 양성 특별 과정 중 '이스포츠 PD 기획'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지난 4주 동안 이스포츠 산업의 핵심인 콘텐츠 기획과 제작 능력을 배양하고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익히 위해 기획되었으며 크게 '이스포츠 기초 이론',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등으로 구성되었다. 교육 과정 동안 수강생들은 팀을 이루어 실제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기획부터 실행 단계까지 전 과정을 체험했다. 또한, 현직 이스포츠 PD와의 멘토링 세션을 통해 실질적인 피드백과 조언을 받을 수 있었다.
해당 과정을 맡았던 이주환(농심이스포츠아카데미) PD는 "이번 '이스포츠 PD 기획' 교육 과정은 수강생들이 이스포츠 산업에 필요한 실무 능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수강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양대학교 이스포츠사업단은 이번 교육 과정을 포함하여 총 11개의 특별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각 과정은 이스포츠 산업의 다양한 분야를 다루며, 학생들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전문 지식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이스포츠 산업 관련 실무 능력 향상과 취업 경쟁력 제고를 목표로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