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양대학교는 동두천 캠퍼스 대학 본부 212호 다목적 강당에서 이스포츠전문인력양성사업 '이스포츠X게임 산업전문가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릴레이 특강은 '이스포츠X게임 산업 동향 바로보기'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구창식((주) 씨에프케이) 대표이사가 강연자로 나섰다. 이번 특강은 이스포츠와 게임 산업에 대한 최신 동향과 미래 전망을 공유하는 자리로 게임학부, AI빅데이터융합학과 등 다양한 학부(과) 전공 학생들로부터 큰 관심을 얻었다.
구창식 대표이사는 게임 산업의 트렌드 변화, 이스포츠의 성장 가능성, 그리고 관련 직종의 전망 등에 대한 심도 있는 강연을 진행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평소 관심이 많았던 이스포츠와 게임 산업에 대해 깊이 있는 이해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특히, 현업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의 생생한 경험담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공전영 게임학부 교수는 “앞으로도 게임, 이스포츠 산업 전문가들을 초청해 학생들에게 현장 경험을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스포츠와 게임 산업은 기술 발전과 함께 급격히 성장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새로운 기회와 도전이 존재한다. 향후 게임과 이스포츠 시장은 더욱 확대 될 것이며, 산업 리더로 성장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정태 이스포츠사업단장은 “동양대는 문체부(KOCCA) 지정 수도권 유일 이스포츠 전문인력 양성사업 선정 고등교육기관으로 선정돼 1차년도 사업을 성실히 수행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