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양대학교는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주최하고, 동양대학교와 농심이스포츠가 주관한 2023년 이스포츠 전문인력 양성 특별 과정 중 '이스포츠 저널리스트 양성'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지난 4주 동안 이스포츠 저널리즘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배양하고 이스포츠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전문 기자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크게 '이스포츠 산업 이해', '기사 작성과 편집' 등으로 구성되었다. 교육 과정 동안 수강생들은 이론 수업과 함께 실제 기사 작성 및 인터뷰 실습을 통해 실전 경험을 쌓았다.
해당 과정을 맡았던 김진욱(딜사이트) 국장은 "이번 '이스포츠 저널리스트 양성' 교육 과정에 참가한 수강생들이 앞으로 이스포츠 저널리스트로서 활동한 자신감을 얻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에 이어 "향후 다양한 이스포츠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것이 큰 성과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동양대학교 이스포츠사업단은 이번 교육 과정을 포함하여 총 11개의 특별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각 과정은 이스포츠 산업의 다양한 분야를 다루며, 학생들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전문 지식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이스포츠 산업 관련 실무 능력 향상과 취업 경쟁력 제고를 목표로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