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양대학교는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주최하고, 동양대학교와 농심이스포츠가 주관한 2023년 이스포츠 전문인력 양성 특별 과정 중 '이스포츠 최고 경영자 양성'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지난 3주 동안 이스포츠 산업의 최전선에서 활동할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특별히 기획되었으며, 크게 '이스포츠 경영 전략 및 리더십 개발', '글로벌 이스포츠 시장 분석' 등으로 구성되었다. 교육 과정 동안 수강생들은 강사와 직접 소통하며 업계의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또한, 실제 경영 상황을 시뮬레이션하고 전략 수립과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했다.
해당 과정을 맡았던 김민용(농심이스포츠아카데미) 원장은 "이번 '이스포츠 최고 경영자' 교육 과정은 특히 글로벌 시장에 대한 심도 깊은 내용으로 강연하였으며, 이를 통해 수강생들이 더 넓은 시야를 갖게 되었으면 좋겠다"며, "이스포츠 산업에서 요구되는 리더십과 경영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양대학교 이스포츠사업단은 이번 교육 과정을 포함하여 총 11개의 특별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각 과정은 이스포츠 산업의 다양한 분야를 다루며, 학생들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전문 지식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이스포츠 산업 관련 실무 능력 향상과 취업 경쟁력 제고를 목표로 하고 있다. |